미래보험교육원
게시판

공지사항

(2.24 마감!!) 응시원서 접수안내

2023년도 제46회 보험계리사 및 손해사정사 제1차시험 응시원서 접수안내
 
가급적 편리한 인터넷 접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기업내 보안정책등의 이유로 인터넷 원서접수가
불가한 경우에는 유효한 PC를 이용하여 접수기한내 응시원서를 접수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응시원서 접수 협조 요청사항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하여 응시원서 접수 시 방문접수를 자제하여 주시고, 인터넷접수 및 우편접수를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접수 시 유의사항 >
부득이하게 방문접수를 하시는 응시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내 비치된 손세정제를 이용하는 등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거나 사태 악화 시 시험시행일은 연기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 발생 시 보험개발원 전문인시험 홈페이지에 즉시 공지하고 응시예정자의 휴대폰 문자로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접수대상 응시자·접수기간 및 시간·원서접수방법
 제출서류
 인터넷접수안내
 서면접수안내
 응시자 준수사항
 

 

 접수대상 응시자·접수기간 및 시간·원서접수방법

o 접수대상 응시자
- 보험계리사 : 학력, 성별, 연령, 경력, 국적 등에 관한 일체 제한이 없음
- 손해사정사 : 학력, 성별, 연령, 경력, 국적 등에 관한 일체 제한이 없음

o 접수기간 및 시간
- 기간 : 2023년 2월 21일(화) ~ 2월 24일(금)
- 시간 : 09:30 ~ 18:00 (단, 인터넷접수(24시간 접수가능)인 경우에는 2월 21일 9:30 ~ 2월 24일 18:00까지임)

o 원서접수방법
- 인터넷접수 : 보험개발원 전문인시험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insis.or.kr:8443/index.jsp)에 접속하여 인터넷상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응시수수료를 전자결제하여 접수하는 방법
※보험계리사 및 재물손해사정사 응시자중 사전 영어성적 등록기간에 영어성적 미등록자는 인터넷 접수 불가
(영어성적 등록기간(인터넷)내에 영어성적을 등록하지 아니하거나, 영어성적표(원본) 이미지파일을 미첨부한 경우)

※ 영어성적의 사전 등록은 2월17일(금) 18시까지 이며, 보험개발원 전문인시험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는 전문인시험홈페이지입니다(https://www.insis.or.kr:8443/index.jsp))

- 방문접수 :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처에 직접 방문하여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현금으로 응시수수료를 납부하여 접수하는 방법
- 우편접수 : 응시원서를 작성(인터넷상에서 다운로드)하여 응시수수료에 해당하는 통상환증서와 함께 수취인 주소가 기재된 반신용봉투(등기우표
부착)를 동봉
하여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는 방법
 

 

 제출서류(방문, 우편)
구분 방문 우편 비고
응시원서 공통  
반명함판 사진(2매) 공통 6개월이내 촬영
응시수수료(3만원) 현금(신용카드 불가) 통상환증서(우체국발행) 통상환 발행시간 : 오전9시 ~ 오후4시30분
반신용봉투(등기우표 부착) X O 응시표 발송용
영어성적표 원본 공통(해당자에 한함) 미등록자/영어성적표 미제출자

 

인터넷접수안내

o 접속방법

※ 응시원서 접수기간에만 접속할수 있음.

o 응시원서 접수절차 등

 

- 동의 및 유의사항 : 인터넷 원서접수에 있어 작성내용 및 전자결제 등에 대한 유의사항
- 원서작성항목 : 응시구분, 성명, 주민번호,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선택과목 등
- 사진등록, 비밀번호
· 사진등록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된 방법에 따라 하여야 하며,사진파일(jpg) 규격은 3.5 ㎝ × 4.5 
·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를 기재(시험성적 조회 시 필요하므로 반드시 기억하여야 함)
- 원서작성항목 확인 : 작성항목별 입력내용을 확인
· 원서작성이 완료되면 응시번호 자동부여
- 응시수수료 전자결제 :「LG U+ 전자지불시스템」으로 연결 처리
 · 결제방법 선택 : 계좌이체 방식 또는 신용카드 방식
- 인터넷 응시표 출력 : 응시수수료에 대한 전자결제 확인 후 응시원서 작성이 완료되면 응시번호가 자동 부여되며 응시표 출력 가능
(시험당일까지)
※ 인터넷 원서접수 시에는 인터넷 응시표 확인으로 접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 응시표 출력조건이 맞지 않아 출력이 곤란 경우에는 인터넷의 접속을 해제 후 재접속하여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코너의 "인터넷 응시표
확인/출력"을 클릭한 후 응시구분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응시표를 인쇄할 수 있으며, 재접속하여도 인쇄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컴퓨터 및
인쇄기의 프로그램이 최적화 상태가 아니므로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쇄하여야 함

o 전자결제 방식
- 계좌이체 방식
· 계좌이체 방식은 LG U+ 전자결제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전자결제는 LG U+ 보안망을 통해서 암호화되어 처리되므로 해킹 등의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는 아래의 결제가능한 은행의 본인명의의 통장만 가능하며 계좌번호와 통장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 결제가능은행 : 경남, 광주, KB국민, IBK기업, NH농협, DGB대구, 부산, KEB하나, 우리, 전북, SC, 한국씨티, 제주, 신한, 우체국,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KDB산업 (이상 19개 은행)
· 결제할 통장에 응시수수료와 이용수수료 합산 금액 이상이 잔고로 남아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응시수수료 30,000원과 이용 수수료 495원이 부과되어 30,495원이 결제됨)
· 계좌이체는 개인계좌만 이용 가능하고, 법인계좌는 이용할 수 없으며 거래 후 접수자 통장에는 "LG U+ 전자상거래"로 표기됩니다.
· 전자결제시 각 은행망을 통해 승인을 받아야 하므로 1~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 승인여부 결과가 은행에서 통보될 때 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결제방식
· 신용카드 결제방식은 LG U+ 전자결제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전자결제는 LG U+ 보안망을 통해서 암호화되어 처리되므로 해킹 등의 부정행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카드결제는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만 가능하며,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유효기간과 카드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의 카드정보를 알고
있어야 전자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가능한 카드 : 모든 카드)
· 카드 사용명세서에는 "LG U+ 전자상거래"로 표기됩니다.
· 카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신 후 결과가 수신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금액 : 응시수수료 30,000원(이용수수료 없음)
※ 원서접수기간 내에 인터넷으로 접수된 원서의 기재사항에 대한 오류수정은 가능합니다.

 서면접수안내
o 방문접수
- 응시원서(첨부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인쇄하여 작성하거나, 비치된 응시원서를 작성 후 응시수수료(30,000원)과 함께 제출
- 접수처 :보험개발원 (한국화재보험협회빌딩내 2층 접수장 , ☎ 02-368-4060)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38, 지하철5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

 

o 우편접수(등기)
응시원서(첨부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인쇄하여 작성(해당자의 경우 영어 성적표 원본도 동봉)한 후 응시수수료 30,000원 상당의 통상환증서(우체국발행)를 동봉,
봉투앞면에 응시원서임을 표시하고, 응시표를 받을 수 있는 수신인의 주소,성명 및 우편번호가 기재된 반신용 규격봉투(등기우표 부착)를 동봉하여
발송 ※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자 소인분까지 유효함(우편접수에 한하며, 택배 등 사설업체 이용의 경우 마감일 오후6시까지임)

- 접수처 : 보험개발원
- (우 07328)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38(여의도동35-4), 보험개발원 약관업무팀
※ 방문접수의 경우 혼잡으로 인한 접수지체 등 불편이 예상되며, 우편접수 시 송달지연이나 사고 등으로 본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편리한 인터넷을 이용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응시자 준수사항

o 응시자는 시험당일 응시표, 신분증(주민증록증, 유효기간내의 운전면허증·여권) 및 필기구(제1차시험-컴퓨터용 수성사인펜, 제2차시험-흑색 또는 청색
필기구(동일종류에 한함. 사인펜이나 연필종류 등은 사용할 수 없음))를 지참하고, 시험시작 30분전까지 지정된 고사실에 입실하여 시험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o 지각한 응시자(문제지 배포 후 입실자)에 대하여는 응시를 불허합니다.

o 보험계리사 시험의 전과목 및 재물손해사정사 시험(2차)의 “회계원리” 과목에서는 자료를 저장할 수 없는 단순계산기를 개별 지참하여
사용가능합니다.

o 접수된 서류의 기재사항은 변경할 수 없으며, 허위 또는 착오기재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o 응시자가 응시원서접수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시험실시일 전일까지 보험개발원 전문인시험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insis.or.kr:8443/index.jsp)에 접속하여 정해진 방법에
따라 응시취소 요청서(원서접수 시 입력한 비밀번호 기입)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납입하신 응시수수료 환불은 응시원서 접수마감일로부터
시험실시 15일전까지 응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응시수수료 전액을, 시험실시 14일전부터 시험실시일 전일까지 응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응시수수료의 50%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또한, 응시수수료 환불은 시험이 종료된 후 15일 이내에 응시취소 요청 시에 기입하신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계좌이체에 필요한 별도의 수수료는 제외 / 10원 미만 금액은 절사)

o 응시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답안지 기재에 오류(제1차시험의 경우 지정필기구 미사용으로 전산기기에 의한 채점이 불가하거나, 제2차시험의 경우
답안지의 지정된 곳 이외에 성명 등을 기재하여 응시자를 인지할 수 있게 하는 경우 포함)를 범하여 불이익이 발생 할 경우, 이는 일체 응시자 책임으로
합니다.

o 시험시간 중에 휴대전화기, 휴대용컴퓨터, 디지털카메라, 카메라펜, 음성파일변환기(MP3), 전자사전, 스마트워치 등의 통신기기 및 전자기기를 소지하거나 전원이 켜져있을
경우 당해시험을 정지하거나 무효로할 수 있으며, 실제로 사용한 경우에는 부정행위로 처리될 수 있으니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이동 조치
(해당기기의 전원을 OFF한 후 본인의 가방에 넣어 고사장 앞쪽 또는 뒤쪽으로 이동)하여야 합니다.

o 고사실내에는 시계가 비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응시자는 개인용 시계*를 준비(고사실내에 시계가 비치된 경우라도 이를 참고하여서는 안됨)하기 바라며,
휴대전화기 등 전자기기를 시계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계산·통신·저장·기록 등의 기능이 없는 일반시계

o 시험시작 후 당해 시험종료 시간까지 임의 퇴장할 수 없고 부정행위자, 응시자 준수사항 또는 감독관 지시에 순응하지 아니하는 자는 당해시험을
정지하거나 무효로 할 수 있으며, 부정행위자는 그 행위가 있은 날로부터 5년간 동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시험장소 안내는 보험개발원 전문인시험 홈페이지(https://www.insis.or.kr:8443/index.jsp)에 게재[2023. 3. 24(금)] 예정입니다.

 

※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하여 보험개발원 인터넷 홈페이지 상 전문인시험 메뉴의 "공지사항"란에 공지 되는 시험 시행계획 공고문 및 각종 공지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접수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험개발원 약관업무팀(☎ 02-368-4060)으로 문의하시기 바람.

미래보험교육원
회사명
(주)미래보험교육원
대표
전영희
개인정보관리자
유지완 (mies@mies.co.kr)
대표전화
02-733-6393
주소
서울 영등포구 양산로 91 리드원지식산업센터 206호
copyrightⓒ (주)미래보험교육원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101-81-4988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2-서울영등포-0440호